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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/복습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 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 

: 어떤 제품을 만들 때 부픔을 먼저 개발하고 이 부품들을 하나씩 조립해서 제품을 완성한다.

  제품을 완성하듯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에도 부품에 해당하는 객체를 먼저 만들고,

   그 객체를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.

 

이것이 객체 지행 프로그래밍(OOP)라 한다.

 


 

자바의 객체

  • 속성 (필드)
  • 동작 (메소드)

객체들은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하고, 다른 객체와 서로 상호작용하며 동작한다.

객체들 사이의 상호작용 수단 이것이 '메소드' 이다.

이때, 객체가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바로 메소드의 호출.

 

 


 

 

메소드 호출의 형태

리턴값 = 전자계산기객체.메소드(매개값1, 매개값2 ...);
int result  = Calculator.add(10, 20);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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