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스턴스(객체)란 ?
클래스가 설계도라면, 인스턴스는 제품이다.
인스턴스의 사용(생성)
인스턴스의 멤버변수와 메소드를 코드에서 호출(사용) 할 수 있다.
이것이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다.
그리고 메소드는 제공되는 것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.
인스턴스를 사용할 때는 객체에 .을 이용해서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지만
멤버변수에 .을 붙여서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는 지양한다.
클래스는 참조자료형으로 문자열(String),
기본자료형은 원시타입으로 int, double, boolean 등이다.
기본 자료형은 길이가 고정되어있는 반면,
참조 자료형의 경우 내가 정의하는 만큼 달라질 수 있음으로 고정되어있지 않다.
그래서 참조 자료형을 생성할 때는 new라는 것을 통해서 생성해야 한다.
참조자료형
기본 자료형은 단 8가지지만
참조 자료형은 무수히 많다.
왜일까?
제공해주는 것 외에도 내가 만들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.
참조 자료형의 예시
- 배열 클래스
- 인터페이스
- 열거형
-- 비교
'PL(ProgrammingLanguage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1.10.22 |
---|---|
Java - 인스턴스 실습 (0) | 2021.10.22 |
Java - [클래스] 실습 (0) | 2021.10.22 |
클래스 (0) | 2021.10.22 |
Java - Map 실습 (0) | 2021.10.22 |